(주)디아이디 …

(주)디아이디 …

(주)디아이디 …
    • 홈 > 홍보센터 > NEWS
 
 
디아이디, 무역의 날 3억불 수출탑 수상
 글쓴이 : did     작성일 : 14-01-03 11:53
 
 
 
 
 
헤럴드경제=이태형기자]태블릿PCㆍ노트북 디스플레이패널 전문기업 디아이디(074130)는 한국무역협회(KITA)로부터 ‘제 50회 무역의 날 3억불 수출탑’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디아이디는 2012년 7월부터 2013년 6월까지 1년 동안 중국, 일본, 베트남 등 5개 국에서 3억5696만7000 달러의 수출 실적을 달성 했다.

디아이디는 액정을 구현하는 핵심 장치 BLU(Back Light Unit)부터 태블릿PC나 노트북 완제품에 가까운 형태의 디스플레이패널까지 제조하고 있다.

박성수 디아이디 대표이사는 “총체적인 디스플레이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유일의 회사로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해외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며 “디스플레이 생산 리딩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으로 글로벌 시장 개척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수익 창출을 위한 해외 시장 개척 등에 기여한 공로로 디아이디의 문순자 생산 관리팀 사원과 김일재 고객 지원팀장이 개인 수상 부문에서 ‘수출탑 수출업체 종사자 상’을 받았다.

한편 디아이디는 싸이의 부친인 박원호 회장이 최대주주로 있는 디아이의 자회사로 싸이 테마주로 언급되고 있지만, 디아이가 디아이디 지분을 정리함에 따라 싸이와는 무관하다.